온앤오프 “신곡 ‘컴플리트’, 처음 듣고 이온음료 떠올라”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온앤오프 쇼케이스

그룹 온앤오프(ONF 효진, 제이어스, 와이엇, 엠케이, 유, 라운, 이션)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신세계 메사홀에서 열린 미니 2집 앨범 ‘You Complete Me’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

그룹 온앤오프가 신보 타이틀곡 ‘컴플리트(COMPLETE)’를 처음 듣고 이온음료가 떠올랐다고 말했다.

온앤오프의 라운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회현동 메사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음반 ‘유 컴플리트 미(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처음 ‘컴플리트’를 듣고 이온음료 광고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 시원하고 청량하다는 인상이 강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라운은 ‘컴플리트’를 듣고 이온음료 광고 영상을 찾아보며 노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고 한다. 그는 “음악 분위기와 비슷한 광고나 영상을 찾아보니 음악을 이해하거나 안무를 표현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덧붙였다.

효진은 가사에도 귀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노래에 ‘유 컴플리트 미’라는 가사가 나온다. 연인끼리 주고받는 이야기이면서, 우리가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 그리고 온앤오프는 온 팀과 오프 팀이 함께 해야 완성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컴플리트’는 작곡팀 모노트리의 황현이 작사·작곡·편곡한 노래로 ‘네가 있어야 내가 완성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온앤오프는 이 곡을 통해 소년과 남자의 매력을 두루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음반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