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복면가왕’·’두니아’, 日 비드라마 부문 TV 화제성 1·2위

[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복면가왕'

MBC 예능프로그램 ,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복면가왕’/사진제공=MBC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과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가 일요일 비드라마 중 가장 높은 TV화제성을 기록하며 주말 안방 극장을 사로잡았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조사에 따르면 지난 3일 방송된 ‘복면가왕’은 같은날 방송된 일요일 비드라마 부문 중 16.83%의 높은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색다른 포맷의 등장으로 화제를 모았던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가 점유율 16.68%로 2위를 차지해 나란히 1·2위를 기록했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예능 ‘신세계’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워프된 멤버 유노윤호, 정혜성, 루다, 권현빈, 샘 오취리의 모습이 공개됐다. 거대한 공룡의 등장으로 목숨을 건 선택의 순간을 맞이하게 된 이들의 운명을 시청자들이 실시간 문자 투표로 결정하는 등 새로운 방송 포맷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복면가왕’에서는 ‘동방불패’가 파죽지세 8연승을 거두며 하현우에 이어 역대 가왕 2위에 올랐다. 연예인 판정단으로는 워너원 황민현과 라이관린, 창민, 레이디제인, 프로미스9의 박지원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복면가왕’에 이어 오후 6시 45분부터 방송된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