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전광판 장식 ‘글로벌 핫루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여자)아이들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전광판을 장식했다.

4일 오후 SBS MTV ‘더쇼’는 SNS를 통해 타임스퀘어를 장식한 (여자)아이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타임스퀘어를 장식한 (여자)아이들은 지난 5월 2일 정식 데뷔 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7위를 차지했다. 또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타이틀곡 ‘라타타’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1개 지역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핫루키’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22일에는 데뷔 20일만에 ‘더쇼’ 1위에 이어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까지 데뷔 3주만에 2관왕을 차지하고 지난 29일 ‘더쇼’에 출연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괴물신인’의 면모를 보여 준 바 있다.

(여자)아이들의 데뷔앨범 ‘I am’은 앨범명과 같이 ‘나’라는 ‘아이’를 표현하며 6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팀 ‘아이들’의 색깔을 보여주는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이다.

타이틀곡 ‘라타타’는 멤버 소연이 작곡가 빅싼초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뭄바톤 장르로 차분하지만 열정적인 비트와 사랑에 빠져 이 밤을 불태우도록 신나게 춤추고 싶은 마음을 ‘LATATA’라는 의성어로 표현한 재치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자)아이들은 타이틀곡 ‘LATATA’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