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렉티브아츠’, 열 번째 싱글 ‘Note#10’ 발표…”각자의 20대”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제공=문화인

/ 사진제공=문화인

싱어송라이터 크루 Collective Arts(콜렉티브아츠)의 새 싱글 ‘Note#10’이 4일 정오에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콜렉티브아츠는 정해진 멤버 없이 숨어있는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해 매달 새로운 음악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프로젝트이다.

‘Note#10’에는 타이틀곡 ‘If I (feat. 박하은)’을 포함해 ‘시간 속 우리’‘Youthhood’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싱어송라이터 이원주&정혜은, 한이진, 정원이 참여해 20대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If I (feat. 박하은)’는 한이진의 자작곡이다. 헤어진 연인과의 만약을 상상하며 진솔한 마음을 가사에 담았으며 무겁지 않은 분위기로 이별을 노래했다.

‘시간 속 우리’는 이원주, 정혜은의 곡으로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잃어버린 우리를 기억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곡이다. 정원의 곡인 ‘Youthhood’는 다른 방식으로 보내고 있는 20대를 일기장에 쓰듯 노래한 곡이다.

이들은 ‘Note#10’에 대해 “누구나 겪는 20대는 각자의 방식대로 조금씩 다르게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청춘과 이별, 수많은 일상 속 우리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낸 이번 앨범을 기억해달라”고 밝혔다.

이어 콜렉티브아츠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문화인 채널(https://www.youtube.com/munhwain)에 ‘If I (feat. 박하은)’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