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이, 첫 정규 ‘CLAASSIC’ 공개…크러쉬·펀치넬로 피처링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쎄이 'CLAASSIC' 커버 아트 /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쎄이 ‘CLAASSIC’ 커버 아트 /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데뷔와 함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알앤비 아티스트 쎄이(SAAY)가 21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CLAASSIC(클래식)’을 발매한다.

쎄이는 지난 4월 27일 선공개곡 ‘ENCORE’를 발표하며 음악은 물론 뮤직비디오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티스트다. 그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규 앨범의 티저 영상, 사진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CLAASSIC’에 쎄이는 자신의 음악에 큰 영향을 줬던 1960~90년 대 팝, 알앤비, 소울 장르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SAAY만의 클래식’을 녹여냈다. 주제는 ‘인간 사이의 관계’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LOVE DROP’을 비롯한 신곡 및 ‘CIRCLE(ft. Tish Hyman)’‘SWEATY(ft. Crush)’ 등 먼저 발매된 싱글을 포함해 총 18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LOVE DROP’은 사랑을 품고 살아가는 우리 인생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쎄이는 크러쉬(Crush), 티쉬 하이먼(Tish Hyman) 등과 함께 한 싱글과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한 믹스테이프을 통해 주목받았다. 싱글 ‘ENCORE’를 통해서는 안무가로서, 더 나아가 퍼포머로서의 모습도 과시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