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형, ‘근대의 걸작전’ 오디오 가이드 참여…’재능 기부’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0505 박건형_오디오가이드

한국 근대 미술 걸작들을 배우 박건형의 목소리로 만난다.

박건형은 지난 3일부터 서울 중구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전시 중인 ‘내가 사랑한 미술관 : 근대의 걸작’展 오디오 가이드를 목소리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앞서 2일 개최된 개막식에도 참석해 “덕수궁 미술관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했다.

박건형의 목소리 기부로 더욱 특별하게 꾸며진 ‘내가 사랑한 미술관 : 근대의 걸작’전은 한국 최초의 근대 미술관인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을 조명하는 첫 전시다. 덕수궁관의 건축미학적 의미와 한국 근대 미술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중섭부터 박수근, 고희동, 김환기 등 대표적인 한국 근대 작가의 100여 점이 한자리에 모인 데다, 덕수궁관 개관 20주년과 이왕가미술관 건립 80주년이 맞물려 더 의미 있다.

박건형은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넘치는 목소리로 한국의 근대 걸작들에 담긴 이야기를 전한다. 따스한 봄날에 함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박건형의 오디오 가이드는 관람객들이 전시회를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내가 사랑한 미술관 : 근대의 걸작’전은 10월 14일까지 덕수궁관에서 열리며, 박건형의 오디오 가이드는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안내 모바일 앱(App)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