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 오상진, ‘방탄 덕후’ 아내 김소영 덕분에 퀴즈 정답

[텐아시아=박슬기 기자]
김헌 교수/사진제공=JTBC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사진제공=JTBC ‘차이나는 클라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의 오상진이 아내 김소영 덕분에 ‘그리스 로마 신화’ 퀴즈 정답을 맞혔다.

25일 방송될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서울대 김헌 교수가 ‘그리스 로마 신화는 최고의 브랜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헌 교수는 15년 동안 그리스 로마 신화 강의를 해온 ‘서양고전학’ 전문가. 특히 서울대 도서관 대출 순위를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서적으로 바꿔 놓을 정도로 인기 있는 명강사다.

최근 녹화에서 김헌 교수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를 활용한 설명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김 교수는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안에 그리스 로마 신화적 요소가 숨어 있다”며 학생들에게 정답을 물었다.

모두가 정답을 궁금해하고 있는 가운데, 의외로 오상진이 답을 맞혀 눈길을 끌었다. 오상진은 ‘방탄 덕후’로 알려진 아내 김소영 아나운서 덕분에 “평소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많이 봤다”며 씁쓸한 웃음을 지었다.

또 오상진은 김 교수에게 “우리가 왜 지금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아야 하는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 교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국적, 시대 구분 없이 시대를 초월하는 인류의 이야기”이라고 답하며 그리스 로마 신화의 가치를 전했다.

김헌 교수가 들려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25일 오후 9시30분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