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무열, 병역의혹에 대해 “사실적인 가장역할이었다”고 말해

배우 김무열, 병역의혹에 대해 “사실적인 가장역할이었다”고 말해배우 김무열, 병역의혹에 대해 “사실적인 가장역할이었다”고 말해. 21일 오전 감사원은 김무열이 2001년 현역판정을 받은 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5회에 걸친 공무원 시험 등을 이유로, 2010년 생계유지곤란을 이유로 입영을 연기 및 병역감면 신청을 했지만 김무열이 드라마, 영화 등의 활동으로 병역감면 기준액을 초과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무열의 소속사인 프레인은 공식자료를 통해 “감사원 발표는 사실이지만 2002년 아버지가 뇌출혈 및 암 선고를 받았고 동생이 군대에 간 상황에서 병원비 외의 생계비가 필요했다”며 “소설가로 등단한 어머니의 수입은 불규칙해 김무열이 실질적인 가장역할을 맡고 있었다. 조사가 필요하면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10 아시아
진실을 가려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씁쓸한 마음은 어쩔 수 없네요.

배우 고소영, SBS 로부터 출연 제의 받아. 고소영은 제작진으로부터 출연을 제의받고 고려중이지만 아직 출연을 확정하지 않았다고 알려졌다. 고소영은 SBS 후속인 에 출연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결혼 생활 에피소드 중 너무 부러운 건 빼는 걸로~

버스커 버스커, EP 발표. 이번 앨범에 수록된 5개의 신곡은 ‘여름’에 어울리는 곡으로, 지난 3월 발매된 정규 1집에 수록될 곡들이었지만 ‘봄’이라는 앨범 테마에 맞지 않아 배제됐던 곡들이다. 한편 버스커 버스커의 신곡은 21일 멜론, 벅스, 올레뮤직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의 1,2,3위를 차지하고 있다.
10 아시아
봄도, 여름도 대박이라니. 이왕 시작한 김에 사계절 대박 행진 가주세요.

탁재훈, Mnet 에 MC로 합류. 탁재훈은 “역대 레논 자리를 거친 MC들을 뛰어 넘는 ‘탁 레논’을 보여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MC를 맡던 김태원은 콘서트와 새 앨범 발표 일정으로 하차한다. 탁재훈은 오는 7월 5일 방송부터 출연할 예정이다.
10 아시아
온갖 에드립으로 무장한 탁 레논이 를 살려주길 바랍니다.

김연아, 단발머리로 등장. 김연아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기자회견에 그동안 유지했던 긴 생머리를 자르고 단발머리를 한 채 등장해 주목을 끌었다. 이 날 김연아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더 열심히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김연아 보고 단발머리 하지마. 너도 그 머리 어울릴 것 같겠지만, 아니아니아니아니아니아니 김연아니까 예쁜 거야. 하지마.

김상헌 NHN 대표, 네이버 도전만화에 올라온 웹툰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 김 대표는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차수의 게시물 모니터링이 누락되어 부적절한 내용의 게시물이 한동안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용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립니다”며 문제가 된 회차들을 삭제했다고 전했다. 이번 논란은 한 고등학생 작가가 지난 19일 일반인들이 작품을 올리는 도전만화 코너에 “드디어 즐거운 아동 성폭행 시간 오예” 등 충격적인 글을 올리며 시작됐다.
보도자료
그러라고 생긴 코너가 아닐 텐데.

김조광수 감독, “MBC 임시직 기자에게 인터뷰 받아 거절했다”고 말해. 영화 을 연출한 김조광수 감독은 와의 인터뷰에서 “MBC 보도국 기자라는 분에게 인터뷰 하고 싶다는 메일이 왔다. 파업 중인데 무슨 인터뷰를 하나 싶어 알아보니 임시직 기자였다”며 “맨날 김재철 사장 욕해온 내가 지금 MBC와 인터뷰 한다는 게 웃긴 것 같아 안 한다고 했더니 그 분이 계속 연락을 하셨다. 그냥 MBC 파업을 지지하는 인증 샷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10 아시아
좋은 인터뷰이도 놓치고 ↓

MBC, 최승호 전 < PD 수첩 > PD와 박성제 전 노조위원장 해고. MBC는 이번 해고 사유를 ‘불법 파업 참여와 무단결근’, ‘장소지정 대기발령 불응’으로 설명했다. 노동조합은 특보를 통해 “사측은 최승호 PD와 박성제 기자를 대기 발령시키는 순간부터 인사위원회 회부될 때까지 그 어떤 징계의 이유도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승호 PD는 < PD 수첩 >의 ‘검사와 스폰서’ 등을 취재한 바 있다.
10 아시아
필요한 사람은 내보내니, 잘못 들어온 한 사람이 물을 흐리고 있군요.

글. 한여울 기자 sixt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