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인간이니’, 칸 MIPTV 메인 배너 장식…’글로벌 시장 주목’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너도 인간이니' 스틸컷 /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너도 인간이니’ 스틸컷 / 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KBS2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방송 영상물 견본시(Marché International des Programmes de Télévision) ‘MIPTV 2018’에서 메인 배너를 장식하며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너도 인간이니’는 욕망으로 가득한 인간 세상에 뛰어든 인공지능로봇 남신Ⅲ가 인간미 가득한 여자 강소봉을 만나 진정한 사랑과 인간다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다. 배우 서강준과 공승연의 만남에 ‘인공지능’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MIPTV 2018’ 행사에서는 10분 분량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드라마 관계자는 “6월 4일 첫 방송에 앞서 ‘MIPTV 2018’에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시작했다”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외 동시간대에 방송 가능 여부 등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제작과정과 작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너도 인간이니’는 ‘백희가 돌아왔다’를 연출한 차영훈 감독과 ‘공주의 남자’를 집필한 조정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우리가 만난 기적’ 후속으로 오는 6월 4일 처음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