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 이번엔 스페인 行…’프리마베라’ 초청으로 쇼케이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솔루션스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솔루션스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밴드 솔루션스가 세계 유수 음악 축제 중 하나인 ‘프리마베라 사운드(Primavera Sound)’의 ‘프리마베라 프로(Primavera Pro)’에 참여 차 스페인 행 비행기에 오른다.

솔루션스의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솔루션스가 프리마베라의 요청으로 축제에 참여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는 ‘프리마베라 프로’에서는 토론회, 네트워킹 세션, 컨퍼런스, 워크샵, 쇼케이스 및 리셉션을 통해 전 세계의 음악 레이블 관계자, 프로모터, 페스티벌 디렉터들이 모이는 교류의 장이다.

2012년 결성한 솔루션스는 이후 유럽 각지와 미국 현지에서 투어를 가졌다. 일본의 섬머소닉, 미국의 SXSW, 태국의 멜로디 오브 라이프 등의 해외 페스티벌 출연, 이외에도 멕시코,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의 K팝 이벤트에도 초청돼 공연을 가졌다. 지난 3월에는 일본, 대만, 홍콩을 대표하는 각국의 밴드들과 각자의 나라에서 함께 공연을 가지는 아시아 4개국 써킷투어 ‘Far East Union vol.3’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많은 해외 활동들을 계속해 왔다.

솔루션스는 이번 프리마베라 프로의 쇼케이스 무대 위에 올라 그 동안의 해외 활동으로 쌓인 내공과 퍼포먼스를 유럽의 많은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선보일 계획이며 본격적인 유럽 활동의 기반을 마련할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솔루션스는 이외에도 5월 12일 ‘뷰티풀 민트 라이프’ 출연, 6월 말 단독 콘서트를 예고하는 등 국내에서도 변함없이 활발한 활동을 가질 계획이다. 또 올해 안으로 새로운 창작물을 통해 팬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