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쉴래요’ 김숙, 남다른 게장 사랑 “게장 가게 오픈할 것”

[텐아시아=정태건 인턴기자]
사진제공=mbn '오늘 쉴래요'

사진제공=MBN ‘오늘 쉴래요’

개그맨 김숙이 게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게장을 맛있게 먹는 비법을 공개한다.

5일 오후 방송되는 MBN ‘대국민 강제 휴가 프로젝트-오늘 쉴래요?'(이하 오늘 쉴래요?)에선 게장으로 차려진 진수성찬을 즐긴 김숙·소유 팀의 이야기가 담긴다.

이날 김숙은 게장을 보자 경건한 자세로 맞이했다. 그는 “게장을 먹기 전 입을 크게 크게 벌리는 준비운동을 해야 한다. 다음으로 벨트를 풀어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간장 게장 다리는 중간 부분을 자르면 먹는 맛이 좋다. 양념 게장은 ‘앙앙앙’ 씹어 먹어야 한다”며 게장 먹는 법에 대한 자신의 신념을 밝혔다.

또 김숙은 ‘게딱지에 밥을 제대로 비벼 먹는 법’, ‘게내장비빔밥은 조미 김과 날치 알과 함께’, ‘갓김치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등 게장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한 방법을 설명했다. 소유를 비롯한 휴가 주인공들은 그의 가르침에 따라 게장을 즐겼고, 그 맛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식사를 마친 김숙은 “나는 나중에 게장 집을 오픈 할거다”라고 말했다. 이에 소유도 게장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며 “게장을 좋아해 자주 먹다가 치아 교정기가 부러진 적이 있다. 당시 의사 선생님께서 ‘적당히 먹어라’라고 조언해 주셨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고 한다.

정태건 인턴기자 biggu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