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U ‘YESTODAY’, M/V 오늘(1일) 밤 공개…태용·마크 자전적 이야기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NCT U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U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용, 마크, 루카스, 도영으로 조합된 NCT U(엔시티 유,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YESTODAY’(예스투데이) 뮤직비디오가 1일 베일을 벗는다.

NCT U의 ‘YESTODAY’ 뮤직비디오는 1일 자정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지난 14일 발매된 ‘NCT 2018 EMPATHY’(엔시티 2018 엠파시)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YESTODAY’는 “모든 것은 어제의 일처럼 지나가기 마련”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멤버 태용과 마크가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사진 콜라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 기법을 활용해 가사 내용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표현했다. 음원 사이트에만 보너스 트랙으로 공개된 ‘YESTODAY (Extended Ver.)’이 삽입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NCT 2018’은 하나의 앨범 안에서 NCT U, NCT DREAM, NCT 127 등 NCT의 다채로운 구성과 매력을 만날 수 있는 프로젝트다. 총 6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후 순차적으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NCT는 이번 앨범으로 글로벌 플랫폼 애플뮤직 라디오 채널 Beats 1(비츠원)의 DJ 및 에디터들이 선정하는 ‘The Beats 1’ 플레이리스트에 K-POP 그룹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NCT 2018’의 네 번째 주자로 활동 중인 NCT 127은 1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화사한 봄 분위기의 ‘TOUCH’(터치)를 공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