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형, 이동욱X조승우 ‘라이프’ 합류… 막강 라인업 구축 (공식)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배우 이규형. / 사진제공=엘엔컴퍼니

배우 이규형. / 사진제공=엘엔컴퍼니

배우 이규형이 JTBC ‘라이프(가제)’에 출연한다.

22일 ‘라이프’(연출 홍종찬, 극본 이수연) 제작진은 “극 중 예진우(이동욱)의 친동생 예선우 역에 이규형이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앞서 출연을 확정한 이동욱·조승우·유재명·문성근·문소리·천호진에 이어 이규형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이 기대감을 높인다.

‘라이프’는 앞서 tvN ‘비밀의 숲’으로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필력을 인정받은 이수연 작가의 두 번째 작품이다. 기존 의학 드라마와 달리 병원 내 권력과 욕망을 밀도 있게 그린 새로운 의학드라마라는 설명이다. tvN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를 연출한 홍종찬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이규형이 연기하는 예선우는 다정다감한 성품의 소유자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이자 정형외과 전문의로, 극 중 형이자 상국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예진우와 남다른 우애를 자랑한다.

이규형은 뮤지컬, 연극을 통해 연기력을 쌓은 실력파다. 안방극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 뒤 ‘비밀의 숲’에서 서사의 핵심을 움켜쥔 윤세원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해롱이’ 한양 역으로 입체적인 캐릭터를 소화했다. 이수연 작가, 조승우, 유재명 등 ‘비밀의 숲’ 드림팀과의 재회, 이동욱과의 새로운 브로맨스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이규형은 ‘라이프’ 제작진을 통해 “기라성같은 선배님들과 같은 작품에 참여하게 돼서 너무 영광이다. 또한 이수연 작가님과의 두 번째 재회도 너무나 기대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프’ 관계자는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력은 물론 독보적 개성을 지닌 배우들이 합류해 짜임새 면에서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꿀조합이 완성됐다. 자타공인 최고의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완성도 높은 의학드라마가 탄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라이프’는 올 하반기 JTBC에서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