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즈, 선공개곡으로 컴백 신호탄…도끼·송민호·박재범·그루비룸 등 참여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자메즈 / 사진제공=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자메즈 / 사진제공=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래퍼 자메즈가 박재범, 도끼, 송민호, 스컬, 쿤타, 그루비룸, 뱅그로즈와 함께한 곡을 공개한다.

자메즈의 소속사 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는 “자메즈가 첫 번째 정규앨범 <GOØDevil> 발매 전 수록곡을 먼저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GOØDevil>은 ‘God(신)’과 ‘Devil(악마)’, ‘Good(선)’과 ‘Evil(악)’의 중의적 의미를 지닌 합성어로 양 극단의 공존과 대비에 대한 자메즈의 의문과 감상을 담은 앨범이다. 2년에 가까운 작업 기간을 거친 끝에 자메즈는 비로소 자신의 정규라 칭할 만한 곡들이 나왔다며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먼저 공개되는 곡은 두 곡으로 ‘연금술’과 ‘toruk makto’다. 뱅그로즈가 프로듀싱한 ‘연금술’에는 도끼와 송민호가 참여했으며 그루비룸이 프로듀싱한 ‘toruk makto’에는 박재범, 스컬, 쿤타가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연금술’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영감을 받았고 그에 대한 오마주를 담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제작돼 앨범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toruk makto’는 영화 ‘아바타’에서 영감을 받았다.

‘연금술’과 ‘toruk makto’은 오는 15일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