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제시·보이비, 이유있는 의기투합”, 매니악이 온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매니악 / 사진제공=키스톤미디어

매니악 / 사진제공=키스톤미디어

래퍼 매니악이 첫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매니악은 12일 자정(1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Money Makerz’와 타이틀곡 ‘Money Makerz (feat. 제시, 박재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매니악이 2009년 힙합 그룹 업타운으로 데뷔한 후 9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업타운의 원년 멤버이자 윤미래, 제시 등 지난 22년간 많은 래퍼와 R&B 가수들을 발굴한 정연준 대표 프로듀서가 제작을 맡았으며 CUZ-D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Money Makerz (feat. 제시, 박재범)’는 808 베이스 위 강렬하면서도 독특한 사운드와 사람 목소리를 샘플링 해 만든 신디사이저 음이 어우러진 트랙이다.

이 외에도 랩에 맞춰 변하는 분위기가 압권인 트랩(trap) 장르의 곡 ‘Hit Em’, 엄지희의 시원한 보컬라인과 매니악의 영어랩이 인상적인 ‘Ride Alone (feat. 엄지희)’, 휘몰아치는 훅과 리듬파워 보이비, 신예 래퍼 데이(DAE)의 피처링 3박자가 빛을 발하는 ‘개같이 (feat. Boi.B, DAE)’, 랩 파트와는 또 다른 분위기의 강렬한 파트가 존재하는 클럽튠 트랩 트랙 ‘New Level (feat. 에이솔)’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레이블은 “이번 앨범은 매니악만의 개성 강한 랩과 엄지희, 보이비, 데이, 에이솔 등 아티스트들의 색이 잘 조화된 앨범”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Mnet ‘쇼 미 더 머니6’에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낸 매니악은 최근 업타운 정연준이 대표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힙합 전문 레이블 키스톤미디어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출발을 예고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