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SBS 단막극 ‘사의 찬미’ 노개런티로 출연 (공식)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이종석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종석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종석이 SBS 2부작 특집극 ‘사의 찬미’(극본 조수진·연출 박수진)에 노개런티로 출연한다. 단막극에 대한 애정과 지원 뜻, 연출자와의 의리로 성사됐다는 것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다.

‘사의 찬미’는 한국 최초의 소프라노 윤심덕이 1926년 8월 발표한 음반이자 한국 대중가요의 효시로 이후 영화와 뮤지컬 등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됐다. 이번 SBS 특집극 ‘사의 찬미’는 1991년 영화 ‘사의 찬미’와 달리 극작가 김우진과 소프라노 윤심덕의 비극적인 사랑과 함께,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김우진의 작품 세계에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이종석은 조선의 천재 극작가 김우진 역을 맡았다. 그는 인생의 유일한 동지이자 연인인 윤심덕과의 애틋하고 아름다운 멜로 연기를 선보인다.

‘사의 찬미’는 ‘닥터스’, ‘낭만닥터 김사부’,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공동 연출한 박수진 PD의 입봉작이기도 하다. 이종석은 지난해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박수진 PD와 호흡을 맞췄다.

박수진 PD는 “고뇌하는 지식인과 사랑에 빠진 청년, 언뜻 상이해 보일 수 있는 김우진의 두 면모를 이종석이라면 모두 훌륭하게 표현해줄 것이란 확신이 있다”며 “평소 단막극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온 그가 흔쾌히 노개런티 출연까지 결정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종석은 최근 데뷔 8주년을 기념해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전시형 바자회 “LEE JONG SUK ‘DREAM WITH US’ EXHIBITION & BAZAAR”를 개최했다. 5일간 약 1300명이 방문하며 물품을 완판시켰다. 바자회 수익금 일부는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