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헤이즈, 감성 6부작 시작… 오늘(8일) ‘바람’ 발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진=헤이즈 '바람' 커버

/사진=헤이즈 ‘바람’ 커버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헤이즈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바람’ 수록 음원과 더블타이틀곡 ‘Jenga(젠가)(feat. Gaeko)’ ‘내가 더 나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바람’은 지난해 6월 발매한 미니앨범 ‘///(너 먹구름 비)’ 이후 약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이다. 팬들에게 익숙한 헤이즈 특유의 감성은 물론, 리스너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수 있는 아티스트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더블타이틀곡 ‘Jenga’와 ‘내가 더 나빠’는 서로 다른 곡 분위기와 스토리를 가졌다.

1번 트랙 겸 첫 번째 타이틀곡 ‘Jenga’는 연인과의 이별을 직감하지만 상대방이 떠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그린 곡으로, 리드미컬하면서도 감성 짙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피처링과 작사에 참여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이자 3번 트랙 ‘내가 더 나빠’는 이별 후 헤어진 연인이 어떤 심정이었는지 깨달은 주인공이 상대방을 원망만 했던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비트감이 있는 ‘Jenga’와는 달리 서정적인 멜로디와 헤이즈의 애절한 보컬을 강조했다.

이 외에 이별의 상황을 그린 ‘괜찮냐고’, 이별한 지 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상대방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잘 살길 바래 (with Davii)’, 뒤늦은 바람을 피아노 선율로 표현한 연주곡 ‘바람’, 또 이 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마지막 트랙 ‘MIANHAE’ 등이 실렸다.

헤이즈는 앨범 발매에 앞선 이날 오후 5시 20분 Mnet ‘Heize COMEBACK SHOW 바람’에 출연해 신곡을 최초로 공개한다. 엠투(M2) 페이스북·유튜브 채널 및 엠넷(Mnet)채널을 통해 동시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