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최단기록”… 트와이스 ‘라이키’ M/V, 2억뷰 돌파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트와이스 '라이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라이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30일 오후 6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의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2억뷰를 달성했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130일 만에 이룬 성과다. 앞서 공개 약 34일만에 1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억뷰 돌파 기록까지 세웠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12월 ‘TT’ 뮤직비디오로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3억뷰 돌파에 성공했다. 이보다 앞선 8월에는 ‘치어업(CHEER UP)’ 뮤직비디오가,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각각 2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라이키’까지 2억뷰 뮤직비디오를 4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걸그룹 중 최초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행진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4월 초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이후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 의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또 5월 26~27일에는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3일에는 오사카 성 홀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이 외에 싱가포르에서도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