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성규 “모차르트와 닮은점? 음악에 대한 열정”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성규,아마데우스

연극 ‘아마데우스’에 출연하는 그룹 인피니트 성규/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모차르트를 연기하는 그룹 인피니트 성규가 “모차르트와 나의 공통점은 음악에 대한 열정”이라고 말했다. 7일 오후 2시 서울 신사동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열린 연극 ‘아마데우스'(연출 이지나)의 프레스콜에서다.

성규는 그동안 뮤지컬 ‘광화문 연가’ ‘올슉업’ ‘인더하이츠’ 등에 출연하며 무대 연기를 익혔다. ‘아마데우스’로 데뷔 후 처음 연극에 도전했다.

극중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 역을 맡은 성규는 “처음 도전하는 연극이어서 긴장과 걱정을 했다. 반면 설렘도 있었다”면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 연습할 때는 모차르트가 장난기 많고 아이 같다고 생각했다. 반면 연약하고 불같은 면도 있다. 캐릭터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게 재미있다”며 웃었다. 아울러 모차르트와 자신의 닮은 점을 묻는 질문에는 “나는 천재는 아니지만 모차르트처럼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비슷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아마데우스’는 타고는 음악 재능을 지닌 모차르트와 그런 그를 시기하고 질투하는 살리에리의 이야기를 담는다. 오는 4월 2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