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솔로 최다”… 방탄 제이홉, 믹스테이프 ‘Hope World’ 63개국 아이튠즈 1위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제이홉 믹스테이프 'Hope World' 커버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이홉 믹스테이프 ‘Hope World’ 커버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믹스테이프 ‘Hope World’로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휩쓸었다.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이다.

제이홉의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는 2일 오전 11시 기준, 미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를 비롯한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의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은 핀란드,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베트남 등 7개 지역에서 ‘톱 송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Hope World’는 ‘제이홉’의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제이홉이 그동안 느끼고 생각한 솔직한 감정들을 음악으로 가감없이 풀었다. 음악으로 희망과 용기를 주고 싶은 제이홉의 진심과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제이홉은 2일 믹스테이프 공개 직후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나만의 음악 색깔을 담을 수 있는 믹스테이프를 내는 것이 가장 큰 꿈이었고, 내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많은 분들께 들려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1년 넘게 믹스테이프를 준비해 오늘 공개하게 됐는데,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할 때보다 더 떨리고 긴장됐다. 이번 믹스테이프를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 드리고 더 완벽하고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제이홉은 2일 0시 방탄소년단 사운드 클라우드, 블로그 등 각종 채널에서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음원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