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다영 “소유 언니, 컴백 전 격려에 힘 났다”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우주소녀,다영,쇼케이스

걸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가수 소유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소속사 선배가수 소유의 격려에 힘을 받았다며 고마워 했다.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4집 ‘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막내 걸그룹 우주소녀는 이번 컴백을 앞두고 여러 선배 가수들의 응원을 받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다영은 “컴백을 한다고 하니까 소유 언니가 아프지 않게 컨디션 관리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격려해 주셨던 게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연정도 “이번 안무가 정말 힘이 든데 지쳐 있을 때 응원의 말을 들으면 정말 힘이 났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은 마법학교에 다니는 우주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13명의 소녀들은 꿈의 배달부인 1학년 포레우스 유닛(다영·여름·연정·은서), 꿈 수집가인 2학년 아귀르떼스 유닛(성소·선의·수빈·엑시), 3학년 꿈을 현실로 이뤄주는 에뉩니온 유닛(설아·보나·다원·미기·루다로)을 각각 맡았다.

‘Dream your dream’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꿈과 희망에 대해 노래하고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을 떨치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를 비롯해 여섯 곡이 실렸다. 동명의 동화에서 영감을 얻은 ‘호두까기 인형’, 아련한 감성을 담은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 수줍은 고백을 그린 ‘설레는 밤’, 엑시의 자작곡 ‘겨울밤’이다. 엑시는 ‘겨울밤’ 외에도 전곡의 랩 가사를 직접 썼다.

그 중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댄스 팝 곡이다. “안되면 되게 해” “꿈꾸는 대로 다 이뤄질 거야” 등의 가사가 희망을 선사한다. 오늘(2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