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우주소녀 “차트 1위·역주행 꿈꾸며 열심히 할 것”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우주소녀,쇼케이스

걸그룹 우주소녀가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1위를 꿈꾼다”고 밝혔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우주소녀가 1위를 목표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4집 ‘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다.

지난해 6월 첫 정규 앨범 ‘HAPPY MOMENT’ 이후 8개월 만에 돌아온 우주소녀는 “팬들에게 멋있는 무대를 보여드릴 생각에 너무너무 설렌다.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특히 엑시는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의 음원 성적이 좋게 나와서 우리의 이전 곡들,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등의 명곡들이 차트에 재진입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번 앨범은 ‘Dream your dream’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꿈과 희망에 대해 노래하고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을 떨치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를 비롯해 여섯 곡이 실렸다. 동명의 동화에서 영감을 얻은 ‘호두까기 인형’, 아련한 감성을 담은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 수줍은 고백을 그린 ‘설레는 밤’, 엑시의 자작곡 ‘겨울밤’이다. 엑시는 ‘겨울밤’ 외에도 전곡의 랩 가사를 직접 썼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어쿠스틱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댄스 팝 곡이다. “안되면 되게 해” “꿈꾸는 대로 다 이뤄질 거야” 등의 가사가 희망을 선사한다. 오늘(2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