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우주소녀, 새 앨범 프리뷰 공개…엑시 자작곡 수록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우주소녀 프리뷰 영상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프리뷰 영상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가 27일 발매되는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우주소녀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 게재된 프리뷰 영상에는 이번 앨범 전곡의 일부가 담겼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 가 공동 프로듀싱했다.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앨범은 희망과 꿈을 담고 있다. 동명의 동화에서 모티프를 따온 ‘호두까기 인형’은 밝고 시원한 업 템포의 댄스 곡으로,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인디언 축제를 연상시키는 훅이 인상적이다. 우주소녀만의 아련함과 슬픔이 묻어 있는 마이너 감성의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 소녀들의 수줍은 고백을 표현한 ‘설레는 밤’ 등도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리더이자 래퍼 엑시가 전곡 랩메이킹에 참여했다. 5번 트랙 ‘겨울밤’은 직접 작사, 작곡까지 참여했다.

우주소녀는 지난해 첫 단독 콘서트 ‘Would you like♥-Happy Moment’를 개최하고 24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지난 6월에는 국내에서 첫 정규앨범 ‘HAPPY MOMENT’를 발표하며 전작 대비 3배나 증가한 초동(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또 멤버 각자의 개인 활동을 통해 음악,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