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라그램x닉앤쌔미 등, 김형석 군단 ‘스케치북’ 접수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화면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화면

작곡가 김형석이 이끄는 아티스트 중심 레이블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의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4일 방송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케이튠 콜렉티브의 수장 김형석을 비롯해 후배 아티스트인 래퍼 킬라그램(KILLAGRAMZ)과 싱어송라이터 듀오 닉앤쌔미(Nick&Sammy)가 함께 출연했다. 이들은 김형석의 히트곡 ‘첫인상’, ‘나나나’, ‘Get Up’, ‘맞지?’를 이은 메들리 곡으로 첫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케이튠 콜렉티브는 음악적 다양성을 갖춘 후배들과 한자리에 선 김형석 군단의 이번 무대를 통해 케이튠 콜렉티브가 다시 한번 조명받고 있다. 킬라그램은 MC 유희열과의 첫 만남 소감을 유희열의 히트곡을 이용해 즉석에서 랩으로 표현, 완성도 높은 가사로 김형석과 유희열은 물론 관객들까지도 놀라게 했다. 또 지난 24일 오후 6시 발매한 두번째 EP앨범 ‘PRINCESS(프린세스)’의 타이틀 곡 ‘Up All Night’를 최초공개, 뮤지가 깜짝 등장해 분위기를 한껏 더 뜨겁게 만들었다.

닉앤쌔미 역시 공식 SNS채널에 공개해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던 인기 커버 영상을 언급, 위너의 ‘REALLY REALLY’와 에드시런의 ‘Shape of You’를 매쉬업한 커버곡을 짧게 라이브로 선보이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입증, 자신들의 매력을 톡톡히 뽐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래퍼 킬라그램은 지난 1월 24일 공개한 새 EP앨범 ‘PRINCESS’로, 닉앤쌔미는 지난 1월 23일 발표한 두번째 EP앨범 ‘When you were here’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