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피, 데뷔 10년 만에 첫 미니앨범 ‘IDENTITY’…3월 2일 공개

[텐아시아=황영진 기자]
데뷔 15년 새 앨범으로 컴백한 슬리피 / 사진제공=TS엔터테인먼트

데뷔 10년 새 앨범으로 컴백한 슬리피 / 사진제공=TS엔터테인먼트

언터쳐블 슬리피의 새 앨범 ‘IDENTITY’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발매를 앞둔 슬리피가 앨범 트랙 리스트 공개에 이어, 지난 22일 타이틀곡 ‘아이디(iD)’의 티저 이미지 두 장을 공개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슬리피는 날카로운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독특한 분위기로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언더그라운드 5년, 언터쳐블 10년, 활동 15년 만에 발표하는 슬리피의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는 현재 슬리피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낸 자전적인 앨범으로, 지기펠라즈 시절부터 쌓아온 깊이 있는 디스코그래피만큼이나 더욱 진정성 있는 음악을 들려줄 전망이다.

총 7곡이 수록된  ‘IDENTITY’의 타이틀곡 ‘아이디(iD)’는 AOMG 대표 프로듀서 그레이와 슬리피가 함께 협업한 어반 힙합 넘버로, 첫눈에 반해버린 SNS 속 그녀의 아이디를 알아내기 위해 구애하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또, 슬리피는 수록곡을 통해 뮤지, 던밀스, 피에이치원(pH-1), 리쿼 케이 주니어(Liquor K.Jr), B.A.P 방용국, 넉살, 베이식, 행주, 팔로알토 등 실력파 래퍼들과 합을 맞추며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했다.

‘IDENTITY(아이덴티티)’의 타이틀곡 ‘아이디(iD)’를 포함한 전곡 음원은 오는 3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황영진 기자 gagjinga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