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첫 미니앨범 ‘ONE SHOT, TWO SHOT’ 오늘(20일) 공개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보아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보아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가수 보아의 첫 번째 미니앨범 ‘ONE SHOT, TWO SHOT’이 오늘(20일) 베일을 벗는다.

보아의 새 앨범 ‘ONE SHOT, TWO SHOT’은 이날 오후 6시 발표된다.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같은 시간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제 60회 그래미 어워즈 3관왕에 빛나는 히트메이커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언더독스(The Underdogs), SM 대표 프로듀서 유영진이 참여했다. 2015년 발표된 정규 8집 전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인정받은 보아도 자작곡을 실었다. 또 주목받는 래퍼 주노플로(Junoflo)와 실력파 R&B 뮤지션 챈슬러(Chancellor)가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타이틀 곡 ‘ONE SHOT, TWO SHOT’은 매혹적이면서도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장르의 댄스 곡이다. 보아가 직접 작사했다.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불꽃이 터지는 장면에 비유했다.

이 외에 레트로 팝 장르의 ‘EVERYBODY KNOWS’, 보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팝 펑크 장르의 ‘RECOLLECTION’, 래퍼 주노플로가 피처링한 뉴에이지 R&B 팝곡 ‘YOUR SONG (feat. Junoflo)’과 R&B 뮤지션 챈슬러가 피처링에 참여한 R&B 팝곡 ‘ALWAYS, ALL WAYS (Feat. Chancellor)’, 최근 선 공개돼 화제를 모은 ‘내가 돌아 (NEGA DOLA)’, 지난해 프로젝트 싱글로 공개돼 화려한 퍼포먼스와 보아의 변신을 보여준 ‘CAMO’ 등이 수록됐다.

보아는 최근 새 앨범 작업기를 담은 리얼리티 ‘키워드#보아’를 매주 월~금요일 ‪오전 11시 V LIVE 및 네이버TV에서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오늘(20일) 방송에서는 ‘ONE SHOT, TWO SHOT’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안무 동선을 꼼꼼히 체크하고 진지하게 모니터링하는 보아의 프로페셔널한 모습, 촬영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어가는 리더십 등을 엿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아는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ONE SHOT, TWO SHOT’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