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명탐정3’ 김명민X오달수 코믹댄스, 이수근이 만들었다

[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사진=SM C&C

/사진=SM C&C

영화 ‘조선 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이하 ‘조선명탐정3’)의 안무를 맡았던 이수근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 됐다.

이수근의 소속사 SM C&C는 13일 공식 SNS를 통해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의 안무를 담당한 수근 씨의 영상을 공개합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 동안 ‘코믹 댄스’에 일가견을 보여준 수근씨, 이번엔 영화 속 김명민-오달수의 커플 댄스를 탄생시켰다고 하는데요. 영화 ‘조선 명탐정3’에 등장하는 수근씨의 안무, 주목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이수근의 안무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이수근은 ‘아는 형님’에서 선보였던 난쟁이 의상을 입고 직접 만든 ‘비둘기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휴지를 소품으로 활용해 디테일 하게 시범을 보이거나, 모자가 떨어지는 줄도 모르고 무아지경 댄스를 선보이는 이수근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하고 있다.

/사진=SM C&C

/사진=SM C&C

이수근이 ‘조선명탐정3’의 안무가로 변신한 이유는 바로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연출을 맡아 온 KBS 예능 PD 출신의 김석윤 감독 때문이다.

두 사람은 과거 개그 콘서트 때부터 오랜 인연을 이어온 절친한 사이다. 김석윤 감독이 영화에 쓰일 ‘쉽고 귀여운 춤’을 부탁하자 이수근은 현장에서 안무를 만들어 동영상을 찍어 보냈다. 이후 김석윤 감독은 이수근표 안무의 포인트를 살려 배우들에게 직접 지도했다.

이는 영화 속에서 김명민과 오달수는 마술을 시작하기 전 풍악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에 쓰였는데 이 춤이 바로 이수근이 만든 안무이다.

‘조선명탐정3’는 지난 8일 개봉한 가운데 개봉 5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