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X홍진영, ‘복을 발로 차버렸어’… 17일 SM스테이션서 공개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강호동(왼쪽) 홍진영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강호동(왼쪽) 홍진영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국민MC 강호동과 트로트 여신 홍진영이 만나 작업한 신곡 ‘복을 발로 차버렸어 (I kicked my luck off)’가 17일 오후 6시 SM ‘STATION’ 시즌 2를 통해 발표된다. 

‘복을 발로 차버렸어’는 강호동이 노래하고 홍진영이 만들었다.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지환, 이진실, fenner가 편곡한 ‘일렉트롯(일렉트로닉+트로트)’ 장르의 곡이다. 과거 내 멋에 취해 멋대로 살다 보니 ‘복을 발로 차버리고 말았다’는 깨달음을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했다.

이번 협업은 지난 해 10월 방송된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추석특집 ‘형님학교 – 아는 누님’에서 홍진영의 제안을 강호동이 흔쾌히 받아들이며 성사됐다. SM ‘STATION’ 시즌 2에서는 음원이, ‘아는 형님’의 ‘형님고(高) – 아형 뮤비 대전’ 특집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강호동은 JTBC ‘아는 형님’ ‘한끼줍쇼’, tvN ‘토크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 받고 있다. 홍진영은 ‘사랑의 배터리’ ‘엄지 척’에 이어 최근 발매한 신곡 ‘잘가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작가명 ‘갓떼리C’로 선보인 일렉트롯 장르의 ‘따르릉’을 히트시킨 바. 이번 협업도 기대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