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간장’, OST 음반 발매…롬·먼데이키즈·안녕하신가영·구구단 하나 등 참여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애간장 / 사진제공=더그루브컴퍼니

애간장 / 사진제공=더그루브컴퍼니

OCN 월화드라마 ‘애간장’이 OST로 안방극장의 감동을 이어간다.

‘애간장’ OST 앨범은 오늘(13일) 전국 오프라인 음반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호소력 짙은 감성의 명품 발라더 먼데이 키즈의 ‘다시 사랑하자 우리’, 섬세한 가사 표현으로 감성을 극대화시킨 안녕하신가영의 ‘넌 어디에’, 달콤하고 상큼한 음색의 하나(구구단)가 노래한 ‘설렘주의보’, 뛰어난 가창력의 실력파 보이그룹 임팩트의 ‘애간장’, 명품 보컬 포스트맨의 ‘처음 너를 만난 그 자리’, 매력적인 음색의 신인가수 롬(LOML)의 ‘가슴이 아파서 못하는 말’ 등 가창곡 6곡과 극중 감정선을 풍부하게 만든 스코어(연주곡) 12곡까지 총 18곡이 수록됐다. 감각적인 음악으로 드라마의 영상을 더욱 빛나게 만든 임하영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OST의 타이틀곡 ‘가슴이 아파서 못하는 말’은 수많은 드라마 OST에 참여한 실력파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어한중)의 작품이다.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루며 곡이 진행될수록 화려해지는 스트링라인이 인상적인 곡이다. 롬(LOML)의 매력적인 음색과 절제되고 감각적인 보컬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애간장’ OST는 지난 11일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먼저 공개된 데 이어 13일 전국 오프라인 음반 매장 및 온라인 사이트에 발매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