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스무살” 구구단 미나, 서울공연예술고 졸업식 사진 공개…멤버 총출동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구구단 미나 졸업식 사진 /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구구단 미나 졸업식 사진 /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그룹 구구단의 멤버 미나가 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했다.

미나는 지난 8일 오전 서울 구로구 궁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의 감격을 누렸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가 9일 공개한 졸업식 현장 사진에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교복을 입은 미나는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졸업식장에서 졸업생 대표 학생의 답사를 들으며 눈물이 글썽거리는 모습도 포착돼 학교를 떠나는 졸업생의 아쉬움이 묻어나 보인다.

특히 이날 졸업식장에는 막내 라인 미나의 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구구단 멤버 전원이 함께해 빛나는 우정을 자랑했다. 구구단 멤버들은 막내 라인 미나의 졸업을 기뻐하며 축하의 인사를 아끼지 않아 현장에서도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미나는 졸업식을 마친 후 소속사 젤리피쉬를 통해 “입학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라니 뒤돌아보니 모든 순간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더라고요”라며 “친구들과 사진을 찍는데 진짜 졸업이라 생각하니까 살짝 아쉬웠어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교복을 정리하니 ‘이제 정말 졸업했구나’ 하는 걸 느껴요”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것을 깨닫고 느낀 고교 생활이었어요”라며 “올해 설레는 스무 살이 된 만큼 더 많이 깨닫고 이를 받아들이면서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조금 더 책임감 있는 모습, 당당한 미나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졸업 소감과 각오를 덧붙였다. 이로써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미나는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미나가 소속된 그룹 구구단은 지난 1일 두 번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더 부츠(The Boots)’로 현재 각종 음악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