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다큐멘터리 ‘NCTmentary’ 공개…꿈과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NCTmentary’ 캡처 이미지/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mentary’ 캡처 이미지/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가 그룹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엔시티멘터리(NCTmentary)’를 공개했다.

NCT는 9일 0시 NCT의 세계관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은 ‘엔시티멘터리 에피소드 1: 드림 랩(NCTmentary EP 1: Dream Lab)’을 공개했다.

NCT는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세계관을 가진 그룹이다. 그간 ‘일곱 번째 감각 (The 7th Sense)’, ‘무한적아(無限的我, Limitless)’ 등 NCT의 정체성을 담은 노래 가사로 이러한 세계관을 선보여왔다. 공개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에서는 NCT만의 세계관을 쉽고 흥미진진하게 설명해준다.

NCT가 구축해갈 세계관을 보여주는 ‘엔시티멘터리’는 시리즈로 제작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멤버들을 소개하기 위해 공개한 영상 ‘엔시티 2018 이어북(NCT 2018 Yearbook)’에 이어 이색적인 콘텐츠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NCT는 초대형 프로젝트 ‘NCT 2018’을 통해 오는 3월 컴백한다. NCT U, NCT 127, NCT DREAM 등 그간 활동했던 유닛들을 하나의 앨범 안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앨범 발매 전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