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정규 1집 트랙리스트 공개…유희열·루시드폴·멜로망스 등 최강 라인업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정승환 정규 1집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안테나뮤직

정승환 정규 1집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안테나뮤직

가수 정승환이 7일 오는 19일 발표하는 정규 1집 ‘그리고 봄’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정승환이 지난 6일 발표해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눈사람’은 아이유와 김제휘가 작사·작곡한 곡이다. 이들에 이어 쟁쟁한 작곡가들이 정승환의 1집 정규 앨범에 대거 참여했다.

‘그리고 봄’에는 메인 프로듀서이자 안테나의 수장인 유희열부터 루시드폴, 이규호, 1601, 노리플라이 권순관, 디어클라우드, 박새별, 존박, 홍소진, 적재, 멜로망스 정동환, 이진아까지 참여했다. 또 정승환도 전작 ‘목소리’에 이어 ‘다시, 봄’을 선보인다.

정승환은 정통 발라더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곡들과 새로운 시도가 담긴 곡들로 이번 앨범을 채웠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승환은 오는 3월 단독 콘서트 ‘그리고 봄’에서 라이브로 선보일 무대를 구상하며 앨범에 노래들을 채웠다.

‘올 발라드 음반’으로 목소리의 힘을 보여줬던 전 음반과는 달리 정승환은 이번 첫 정규 음반에서 감성의 확장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는 앞으로 정규 1집 ‘그리고 봄’의 프리뷰 필름 등을 통해 조금씩 공개될 예정이다.

트랙리스트 공개와 함께 정승환은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한정판 앨범에 포함된 다이어리에는 정승환과 함께할 1년이 기록돼 있으며 그가 직접 쓴 메시지와 직접 찍은 사진, 함께 기념하고픈 날들이 표기됐다.

오는 19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정규 1집 ‘그리고 봄’을 발매하는 정승환은 현재 선공개곡 ‘눈사람’으로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