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구구단, 이번엔 걸크러시다… ‘더 부츠’ 감상 포인트 셋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걸그룹 구구단/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걸그룹 구구단/ 사진제공=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걸그룹 구구단이 파격 변신한다.

구구단은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Act.4 Cait Sith’를 공개한다. 기존과 달라진 모습으로 연일 화제를 모은 구구단의 새 앨범 감상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아봤다.

귀여움→멋쁨! 스타일의 변화

구구단은 신곡 타이틀곡 ‘The Boots(더 부츠)’를 통해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데뷔 앨범 ‘Act.1 The Little Mermaid’에서 동화 인어공주를, 두 번째 미니 앨범 ‘Act.2 Narcissus’에서는 명화 나르시스를, 첫 번째 싱글 앨범 ‘Act.3 Chococo Factory’에서는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모티브 삼아 귀엽고 깜찍한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번 작품에서는 동화 ‘장화 신은 고양이’를 재해석해 당당하면서도 멋진 ‘멋쁨’스타일로 변신을 꾀한다.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알 수 있듯 벨벳 소재로 화려함을 더한 의상에 롱 부츠로 스타일리시한 멋을 살렸다.

걸크러시 댄스로 파격 무대

상큼 발랄한 매력이 강점인 구구단이 이번에는 걸크러시한 모습을 보여준다. 막내 혜연의 댄스 트레일러를 통해 예고된 것처럼 구구단은 타이틀곡 ‘The Boots(더 부츠)’를 통해 화려한 군무와 파워풀한 댄스로 걸크러시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존에 보여준 군무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각이 잡힌 칼군무를 예고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카펠라 티저→파워풀한 노래

구구단은 기계음을 전혀 섞지 않은 ‘The Boots(더 부츠)’ 왈츠 버전 아카펠라 영상을 공개해 독특한 콘셉트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가창력을 갖춘 그룹임을 알렸다. 특히 원곡 ‘The Boots(더 부츠)’와 상반되는 느낌의 왈츠 버전 아카펠라를 선공개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컴백 타이틀곡 ‘The Boots(더 부츠)’는 구구단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알려져 듣는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구구단은 오늘(1일) 오후 6시 ‘Act.4 Cait Sith’ 전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컴백 타이틀곡 ‘The Boots(더 부츠)’로 각종 음악 무대에 선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