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오늘(1일) ‘엠카운트다운’ 3년 만에 출연

[텐아시아=최정민 기자]
수지 '페이시스 오브 러브' 재킷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수지 ‘페이시스 오브 러브’ 재킷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가수 수지가 오늘(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달 29일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 및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Feat. DPR LIVE))’를 발표하고 컴백한 수지는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팬들과 만난다.

수지가 음악방송 활동에 나서는 것은 3년여 만으로 그간 수지의 무대를 기대해 온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지의 새 앨범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곡이다. 실력파 래퍼 DPR LIVE의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달 22일 선공개돼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을 맡아 수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수지의 맑고 서정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이별을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새 앨범에는 모던한 팝 사운드로 구성된 귀엽고 심플한 어반 팝 넘버 ‘소버(SObeR)’, 도발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팝 ‘나쁜X’,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먹먹한 마음을 차분히 그려낸 자장가 같은 발라드 ‘잘자 내 몫까지’, 작곡가 정키가 프로듀싱을 맡은 ‘서툰 마음’, 국내 대표적 신스팝 밴드 피터팬 컴플렉스의 드러머 김경인(Locomotive)과 보컬 전지한이 작곡과 편곡을 맡은 발라드 곡 ‘너는 밤새도록’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수지의 첫 무대가 공개되는 ‘엠카운트다운’은 오늘(1일) 오후 6시 방송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