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텐]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엔터뉴스 (1월 넷째 주)

[텐아시아=TV10영상취재팀 기자]

텐아시아와 MC 천음이 함께하는 중국어 연예뉴스 1월 넷째 주 영상이 공개됐다.

30일 텐아시아는 네이버 TV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를 공개하고, 중국에 있는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연예 소식들을 전했다.

선미 ‘주인공’, 7개 음원차트 실시간 1위…’2018년의 주인공’

선미 '주인공' 커버 /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선미 ‘주인공’ 커버 /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가수 선미의 신곡 ‘주인공’이 국내 7개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렸다.
지난 18일 공개된 선미의 ‘주인공’은 19일 오전 9시 기준 멜론·벅스·엠넷·올레뮤직·소리바다·지니·네이버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발표했던 ‘가시나’에 이어 ‘주인공’으로도 솔로 가수로서의 자리를 다지고 흥행을 이을 전망이다.

선미는 2013년 솔로 앨범 ’24시간이 모자라’를 발표하며 독특한 분위기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014년에는 첫 번째 미니 앨범 ‘Full Moo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보름달’으로 인기를 얻었다. 2017년 8월 발표했던 ‘가시나’는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후 ‘가시나’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고, SBS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프로미스나인, 24일 데뷔…풋풋·상큼 고백송 ‘투하트’

프로미스나인 / 사진제공=프로미스나인

프로미스나인 / 사진제공=프로미스나인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첫 번째 미니앨범 ‘투. 하트(To. Heart)’를 발표하고 데뷔했다.

타이틀곡 ‘투 하트’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락킹한 기타리프와 댄서블하면서도 통통 튀는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곡이다. 표현이 서툴고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은 고백송으로 프로미스나인의 밝고 당당한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다.
Mnet ‘아이돌학교’를 통해 시청자들의 선택으로 결성된 프로미스나인은 팀명처럼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한편 ‘천음의 한발 늦은 中語 연예뉴스’는 텐아시아와 중국인 MC 천음이 함께하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한 주간의 한국 연예 소식들을 정리해 중국어로 전하는 콘텐츠다. 텐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TV와 TV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매주 업데이트 된다.

TV10영상취재팀 기자 tenpla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