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16일 신곡 ‘겨울밤’ 발표…17세 소년의 거침없는 성장

[텐아시아=김해인 인턴기자]
사무엘의 신곡 '겨울밤(WINTER NIGHT)' 커버 이미지/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사무엘의 신곡 ‘겨울밤(WINTER NIGHT)’ 커버 이미지/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솔로 가수 사무엘이 오는 16일 신곡 ‘겨울밤’을 발표한다.

사무엘의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정오 ‘겨울밤(WINTER NIGHT)’의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하얀 눈이 흩날리는 겨울밤을 배경으로 커다란 보름달의 모습과 ‘WINTER NIGHT’이라는 제목이 담겨있다. ‘겨울밤’은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팀 투챔프의 합작으로, 따뜻한 분위기의 피아노 소리에 감미로운 멜로디가 어우러진 알앤비 곡이다. 오는 17일 열일곱살이 되는 사무엘이 자신의 생일에 앞서 팬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준비한 노래이기도 하다. 소년의 풋풋한 사랑 고백을 그린 가사가 인상적이며 사무엘은 애틋하고 감성적인 보컬로 곡을 표현했다.

사무엘은 2017년 8월 첫 싱글 ‘식스틴(Sixtee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2017년 11월에는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 캔디(EYE CANDY)’를 발표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내놨다.

사무엘은 데뷔 4개월 만에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의 무대에 올랐다. 또 중화권 SNS에서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 일본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포니캐년(Pony Canyon)과 정식 계약을 채결해 해외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홍콩에서 개최된 ‘2017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즈’에서는 ‘연간 최다 검색 한국 신인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해인 인턴기자 kimhi@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