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가창…4년 만의 드라마 OST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자이언티 '하루 일과' / 사진제공=tvN

자이언티 ‘하루 일과’ / 사진제공=tvN

데뷔 후 첫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가 4년 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은 “자이언티가 부른 OST Part 9 ‘하루 일과’ 음원을 오는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루 일과’는 사랑하는 대상이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을 표현한 곡으로, 지난해 발매한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1위를 석권함과 동시에 방송 출연 없이도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 강자의 저력을 발휘한 자이언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자이언티와 함께 공동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 슬롬(Slom)과 피제이(Peejay)는 과거 자이언티와의 작업을 통해 보여줬던 호흡을 이번 ‘하루 일과’에서도 다시 한번 자랑했으며, 도입부에 시계 초침 소리를 삽입하는 등 섬세한 구성을 통해 극적인 요소를 더했다.

또 ‘눈 (Feat. 이문세)’의 작/편곡에 함께 참여한 윤석철의 피아노 솔로가 간주에서 흘러나오며 자이언티의 코러스와 아름답게 어우러져 가사에 담긴 이별의 애틋함을 배가한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1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