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정규 2집 ‘RETURN’으로 컴백…”팬들 희망 적극 수용”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아이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이 2년 1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아이콘은 오늘(6일) 오후 4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컴백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정규 2집의 앨범명은 ‘RETURN’. 2015년 12월 24일 정규 1집 ‘WELCOME BACK’ 발매 이후 2년 1개월 만이다.

영상 속 바비는 의미 심장한 독백을 읊조린다. 차분한 목소리로 “이번 생을 다시 산다 해도 같은 하루를 살 거야 / 그 처음의 두근거림을 다시 느낄 수 있다면 / 아무것도 변한 건 없어 흐르는 시간에 휩쓸렸을 뿐 / 너 나 그리고 우린 여전히 이곳에 존재해”라며 ‘초심’을 강조한다.

아이콘은 2015년 9월 ‘취향저격’으로 정식 데뷔했다. 발표하자마자 실시간∙일간∙주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지못미’, ‘리듬 타’, ‘덤앤더머’ 등 이후 발표한 노래마다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해외에서도 아이콘의 매력을 알아봤다. 2016년 1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아이콘은 해외 신인 아티스트로서는 최단 기간 돔 투어를 개최했다. 그해 연말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한국가수로는 빅뱅 이후 7년 만에 최우수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한국, 일본, 중국에서 주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쓰는 기록을 달성했다.

또 최근에는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에 출연, 무대에서와는 다른 ‘비글미’ 넘치는 반전매력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활동은 특히 팬들의 희망사항을 적극 수렴해 어느 때보다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팬들을 자주 만나고자 한 아이콘 멤버들의 의지가 적극 반영됐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