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구봉구, ‘흑기사’ OST 다섯 번째 가창자…이국적 음악色 더해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흑기사 OST 커버 / 사진제공=레온코리아

흑기사 OST 커버 / 사진제공=레온코리아

듀오 길구봉구가 KBS 수목드라마 ‘흑기사’ 다섯 번째 OST 가창자로 나선다.

길구봉구가 부른 ‘위드 유(With You)’가 3일 오후 6시 멜론, 벅스, 올레뮤직,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공개된다.

‘위드 유(With You)’는 ‘흑기사’의 로케이션 장소였던 목가적인 슬로베니아가 떠오르는 곡이다. 컨트리 스타일의 음악에 길구봉구의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지면서 대중의 감성을 자극한다. ‘위드 유’는 랜스 겔(Lance Dale Gehl)과 알비오덤(Alby Lee Odum)이 의기투합해서 만든 작품이다. 이들은 테네시주 네시빌에서 활동중인 ‘GPS SONGS’ 팀으로, ‘흑기사’의 음원 퀄리티를 한 뼘 더 높였다. 가사는 유유진이 참여했다.

길구봉구는 ‘고막남친’ 폴킴과 함께 ‘믿고 듣는 가수’로 정평 나 있다. 지난해 9월 공개한 길구봉구의 ‘이별’도 차트를 역주행하며 현재까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14년 발표한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또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처럼 ‘흥행 보증 수표’ 길구봉구가 참여한 ‘흑기사’의 ‘위드 유’는 잔잔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흑기사’는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위험한 운명을 받아들이는 순정파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가 드러나면서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