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 1기 창단…나뭇잎 로고 ‘관심집중’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마이데이 포스터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이 포스터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밴드 데이식스(DAY6)가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My Day)’를 창단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데이식스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의 포스터와 로고 시스템 이미지를 게재하며 공식 팬클럽 창단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로고는 ‘마이데이’의 한글 초성 ‘ㅁㅇㄷㅇ’와 영문 표기 ‘My Day’를 함께 품고 있는 나뭇잎의 형태로 데이식스의 곁을 늘 푸르게 지켜주는 팬들을 표현하고 있다.

공식 명칭인 ‘마이데이’는 지난해 6월 7일 정규 1집 ‘선라이즈(SUNRISE)’ 발매일에 맞춰 팬들의 아이디어와 투표로 최종 선정된 공식 팬덤명이다. ‘마이데이’는 ‘데이식스와 팬들 서로가 서로의 하루를 채워줄 수 있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5년 9월 데뷔 이래 첫 공식 팬클럽 모집에 나서는 데이식스는 그간 크고 작은 팬미팅을 개최하며 국내외 팬들을 만나왔다. 다수의 팬미팅으로 돈독해진 관계를 자랑하는 데이식스와 팬들이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 창단을 통해 더욱 단단해진 결속력과 유대감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매달 신곡 발매와 공연을 병행하는 ‘에브리 데이식스(Every DAY6)’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이식스는 2018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오는 20~21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을 시작으로 27일 대구 수성아트피아, 2월 10일 대전 우송예술회관서 데뷔 후 첫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