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보이, 정규 4집 ‘졸업식’ 공개…그루비룸·오르내림·식케이 등 참여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기리보이 '졸업식' 커버 / 사진제공=린치핀뮤직

기리보이 ‘졸업식’ 커버 / 사진제공=린치핀뮤직

기리보이의 정규 4집 ‘졸업식’이 공개됐다.

기리보이는 20일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앨범 ‘졸업식’을 공개했다.

총 15트랙으로 구성된 ‘졸업식’은 화려한 프로듀서 라인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룬파이브의 ‘Don’t Wanna Know(feat. Kendrick Lamar)’에 프로듀서로 참여했던 Louie Lastic부터 그루비룸, 빅 파이, 크루 우주비행의 피셔맨, 코스믹 보이까지 쟁쟁하다.

Louie Lastic이 프로듀싱한 곡은 1번 트랙인 ‘우주정복’으로 현재 힙합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 오르내림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오르내림은 9번 트랙 ‘vv’, 13번 트랙 ‘농밀’에도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프로듀서들 뿐 아니라 피처링진도 이목을 끈다. 6번 트랙 ‘입씨름’에는 식케이가, ‘농밀’에는 매드클라운과 한요한이 오르내림과 함께 피처링으로 곡을 완성했다.

타이틀곡은 2번 트랙인 ‘졸업’으로 피셔맨이 프로듀싱했으며 죠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식’ 시리즈의 두 번째 앨범인 ‘졸업식’은 전작 ‘성인식’과 마찬가지로 외부 프로듀서들에게 받은 곡들로 구성됐다.

기리보이의 ‘졸업식’과 3번 트랙 ‘내가너를사랑하지않는다는것은망할너의친구들의아이디어같아’의 뮤직비디오는 20일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