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틸다 세미, ‘어머님이 누구니’로 ‘더 유닛’ 우승 “최고로 뿌듯한 순간”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마틸다 세미 / 사진제공=KBS2 '더 유닛' 방송화면

마틸다 세미 / 사진제공=KBS2 ‘더 유닛’ 방송화면

‘더 유닛’ 마틸다 세미가 주황조를 울음바다로 만들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 유닛)에서는 참가자들의 셀프 프로듀싱 미션이 공개됐다.

이날 세미는 선곡부터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어필하며 팀을 이끌어갔다. 중간 점검 당시에는 입으로 편곡을 하는가 하면, 온몸으로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유닛 메이커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 모습을 본 황치열은 “머릿속에 편곡이 많다. 세미가 한 게 진짜 잘하는 거다. 팀에 굉장히 유리할 것”이라며 세미를 향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홀로 편곡을 구상하며 누구보다 열심히던 세미. 특히 세미는 팀원들에게 “이렇게 편곡을 해놨으니 (혹시 내가) 떨어지고 나면 언니가 잘 이끌어달라”며 자신보다 주황조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팀원 모두를 울리기도 했다.

간절한 바람대로 무대에 오르게 된 세미는 ‘어머님이 누구니’로 역대급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선사, 여자 랩-보컬 배틀에서 우승을 거두며 팀내 개인 순위까지 2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순위 발표 후 세미는 “엄청나게 보상을 받은 기분이었다. ‘더 유닛’ 나와서 최고로 뿌듯한 순간”이라며 그 누구보다 밝은 모습으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눈에 띄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세미의 활약이 기대되는 KBS2 ‘더 유닛’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