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또 터졌다… 음원차트 1위 탈환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로 멜론 등 5개 음원차트 1위를 탈환했다.

지난 11일 오후 6시에 공개된 ‘하트 셰이커’는 14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네이버 뮤직, 지니, 올레 뮤직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트와이스는 ‘하트 셰이커’로 12일 기준 멜론, 벅스, 엠넷닷컴,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발매 사흘째에도 각종 차트 정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하트 셰이커’는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서 사랑을 이뤄내고 싶은 트와이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 역시 14일 오전 10시 기준, 2248만 뷰를 넘어섰다. ‘7연속 1억뷰 돌파’ 기록을 기대해봄직한 추이다. 트와이스는 앞서 지난 5월 ‘TT’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8월에는 ‘치어 업(CHEER UP)’,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의 뮤직비디오가 각각 2억 뷰를 기록했다. 2억 뷰 뮤지비디오를 세 개나 보유한 K팝 여가수는 트와이스가 최초다. 그 중 ‘TT’는 현재 2억 9619만뷰를 기록, 3억 뷰 돌파도 눈 앞에 두고 있다.

트와이스는 오늘(14일) SBS 러브FM 패밀리 콘서트 ‘위드 프렌즈’에 출연해 ‘하트 셰이커’ 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15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주말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격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