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 ‘라이드’ M/V 100만뷰 돌파…R&B 음원 차트 톱20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쏠 '브루노마스' 커버 / 사진제공=디바인채널 제공

쏠 ‘브루노마스’ 커버 / 사진제공=디바인채널 제공

글로벌 어반 뮤직 레이블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의 첫 번째 아티스트 SOLE(쏠)의 독보적인 음색과 라이브에 네티즌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3일 신비한 매력을 편곡을 최소화한 사운드 및 담백한 멜로디로 녹여낸 R&B 싱글 ‘라이드(RIDE)’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쏠은 대체불가의 매력적인 음색, 호소력 짙은 보컬 능력을 뽐내면서 차세대 어반 싱어송라이터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 데뷔곡 ‘라이드(RIDE)’는 공개 4주차인 현재도 여전히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R&B/Soul 차트 주간 및 일간 차트에서 두루 15위에서 25위 안팎을 넘나들며 TOP20권을 상회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각종 페이스북 음악 페이지에서 1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놀라운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쏠은 온라인 상에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That’s What I Like’를 자신의 스타일로 새롭게 커버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영상 속 쏠은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맞춰 특유의 소울 넘치고 리듬감 가득한 보컬을 선보였다.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앞세워 원곡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SOLE은 오는 12월 14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넉살, 펀치넬로, 크루셜스타 등 화려한 힙합 아티스들과 나란히 ‘랩비트쇼 2017’ 무대에 올라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