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

[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몬스타엑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의 ‘DRAMARAMA(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RAMARAMA’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7일 공개된 이후 19일 만에 스타쉽 공식 채널과 1theK 채널 조회수를 합산해 10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앞서 몬스타엑스가 11개국 16개 도시에서 18회에 걸친 월드투어를 마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DRAMARAMA’ 뮤직비디오는 ‘타임슬립’을 주제로 했다. 드라마타이즈로 제작돼 형원과 얽힌 민혁과 아이엠(I.M), 원호와 셔누, 기현과 주헌의 이야기들을 담았다. 특히 극중 형원은 타임머신으로 추정되는 시계를 멤버들에게 건네는 존재로, 그의 역할이 의미하는 바에 국내외 팬들의 수많은 해석이 쏟아지기도 했다.

몬스타엑스 '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DRAMARAMA’는 몬스타엑스 특유의 힙합 스타일을 살린 곡이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한층 성숙해진 남성미와 월드투어를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내보이고 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까지 토했다.

몬스타엑스는 ‘DRAMARAMA’를 통해 전 세계 온라인 음반의 판매 진입 순위 등을 기준으로 통합 순위를 정하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를 비롯해 미국, 스위스, 스웨덴, 터키, 러시아, 호주, 캐나다,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 세계 17개국의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케이팝 앨범 차트 1위, 그 외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의 나라에서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는 호성적을 기록했다.

몬스타엑스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CODE’의 타이틀곡 ‘DRAMARAMA’로 활발히 활동하고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