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부터 ‘세로 라이브’까지”… 소란으로 가득 채운 하루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소란/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소란/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밴드 소란이 지난 22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Polar(폴라)’를 발매했다.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에는 이별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소란 특유의 섬세함이 드러나는 가사에 어렵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멜로디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떠오르는 모델 메구가 주연을 맡아 색다른 모습을 보이며 노래의 감성을 한층 풍부하게 표현했다.

소란의 보컬 고영배는 이번 미니 앨범 발매를 앞두고 SNS를 통해 아직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은 아이폰 X의 ‘애니모지’를 이용한 ‘연애 같은 걸 하니까’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감성적인 노래와는 달리, 가사를 잊어버린 고영배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발매 당일에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로 딩고 뮤직 ‘세로 라이브’에 출연하여 순식간에 조회 수 10만을 돌파하며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MBC MUSIC ‘쇼챔피언’에서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무대를 통해 연애 후 공감 100%의 어쿠스틱 팝을 선보였다.

네이버 V앱에서도 ‘소란 X 오르골 라이브’을 선보이며 발매 직후 첫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라이브를 소화했다. 더불어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오르골 라이브에서는 지금 가장 핫한 아이돌 워너원의 ‘Beautiful’과 복면가왕에서 선보였던 박정현의 ‘P.S. I Love You’를 커버하며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다.

소란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윈터 콘서트 ‘SO SORAN(쏘 소란)’을 개최한다. ‘SO SORAN’에서는 미니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 역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