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사계 프로젝트 ‘가을’ Part.2 ‘취.준.생.’ 23일 발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박기영 '취.준.생' / 사진제공=유어썸머

박기영 ‘취.준.생’ / 사진제공=유어썸머

가수 박기영이 오는 23일 정오 사계 프로젝트 가을 Part.2 ‘취.준.생 (나의 잘못이 아니라 말해주세요)’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취업준비생’을 줄여 ‘취.준.생.’이라고 말하는 이 단어를 제목으로 한 박기영의 신곡은 실제 취준생의 사연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사연은 지난 4월 열린 ‘톤스튜디오 라이브’의 관객이 박기영에게 보내온 것으로 어느 한 취준생의 반복되는 일상과 끝없는 경쟁, 그리고 그런 날들 속에서 정말 듣고 싶었던 위로의 한 마디가 담겨있었다.

박기영은 이 취준생의 편지를 가사에 담아냈다. 드럼, 베이스, 기타와 박기영의 피아노 위에 박기영의 울부짖는 듯한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취.준.생.’이 탄생하게 되었다.

취준생의 사연에 공감하며 마음 아파했던 박기영은 피아노 녹음 당시에는 연주를 하다 피아노에 머리를 부딪히기도 하고, 보컬 녹음 후에는 여운이 남아 눈물을 글썽일 정도로 이 곡에 빠져들었다는 후문이다. ‘취.준.생.’ 은 그때 박기영의 감정, 그 날것의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작업됐다.

박기영은 오는 12월 25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6년 만에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하며 밴드, 스트링, 콰이어 등 대규모 세션과 함께 박기영만의 크리스마스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