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경찰2’ 첫 방송, 시청률X화제성 두 마리 토끼 잡았다…쾌조의 출발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MBC에브리원 '시골경찰2' 포스터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MBC에브리원 ‘시골경찰2’ 포스터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MBC에브리원시골경찰2’ 첫 방송이 케이블 전체 시청률 1위와 TV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지난 20일 방송된시골경찰2’ 1회는 1.637% (TNmS/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케이블 전체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2.167%을 기록했다특히 40대 여성 시청률이 3.040%(TNmS/수도권 기준)를 나타내며 40대 사이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TV 화제성 지수에도 이름을 올렸다.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같은날 방송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TV 프로그램 중시골경찰2’ TV 화제성 1위를 기록한 것.

이날 방송된시골경찰2’에서는 신현준, 이정진, 오대환, 이재준 등 네 명이 경상북도 영주에 위치한 문수 치안센터의 순경이 된 첫 날이 그려졌다. 경찰 학교 수료에 이어 경찰 임용식을 거치는 모습부터 진지하게 첫 근무에 임하는 모습까지 한 층 진중해진 네 순경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근무 후 숙소생활에서 멤버들이 보여준 케미 역시 빛났다. 1탄부터 화제가 되었던 신현준과 오대환의앙숙케미부터 새롭게 합류한 이정진, 이재준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가족 같은 모습을 보였다. 특히 단숨에영주댁으로 등극한 살림꾼 이정진이 만들어낸 한 상에 옹기 종기 식사하는 네 멤버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따뜻함을 안겼다.

시골경찰2’는 매주 월요일 오후 8 30분 방송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