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 운명’, 20주 연속 시청률 1위…최고의 1분 ‘추우부부 듀엣’

[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추자현, 우효광 / 사진=방송화면 캡처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추자현, 우효광 / 사진=방송화면 캡처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 (이하너는 내 운명’)이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며 20주 연속 동 시간대 1위에 올랐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 방송된 ‘너는 운명 시청률은 1 9.8% 2 11.0%, 최고 11.6% (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전국 평균 1 9.1%, 2 10.1%) 기록했다.

특히 전국 시청률 기준으로 이날 처음 10%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2049시청률 역시 5.1%를 기록하며 같은날 방송된 지상파케이블종편 전 채널 프로그램 중 통합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높은 분당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바로 추자현, 우효광 커플의듀엣송도전기가 차지했다.

추자현과 우효광은 그간 자신들을 사랑해준 시청자와 팬들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듀엣송을 만들어 음원 수익을 기부 할 계획을 세웠다추자현은 친분이 있는 김민종을 통해 평소 가장 좋아하는 가수인 신승훈에게 연락을 했고 두 사람의 사연을 들은 신승훈은 흔쾌히 작곡을 해주기로 했다녹음을 하러 가는 날 우효광은 차안에서 내내 신승훈의 노래를 흥얼거리며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우효광은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신승훈에게 선물로 건넸다이에 신승훈은 “’너는 내 운명을 보면서 연애세포를 자극받는다고 화답했다. 추자현은 “작곡을 해주셨는데 저희가 노래를 망치면 어쩌냐라고 걱정했지만 신승훈은 “좋은 일 하는 거니까 사람들과 공감하는게 중요하다며 격려했다.

이어 신승훈은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가 영감을 줬다며 일주일 만에 만들었다는 보사노바 풍의 노래를 선보였다연말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달달한 멜로디의 듀엣송을 들은 두 사람은 “너무 좋다며 감격했다.

이때 신승훈이 직접 가이드 녹음까지 한 추우부부 듀엣송 공개의 순간이 분당 시청률 11.6%까지 치솟으며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 우효광은 신승훈과의 듀엣에 욕심을 보이며 신승훈의 건반 연주에 맞춰 ‘I believe’를 불러 눈길을 끌었다.

너는 내 운명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 10분 방송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