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현 “한류 인기 비결? 길 닦아준 선배들 덕분”

[텐아시아=현지민 기자]
홍종현,한류엑스포

배우 홍종현이 20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한류엑스포 홍보대사 기자회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홍종현이 한류 인기에 대해 “선배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20일 오전 서울 드래곤시티 노보텔 앰버서더 용산 프리미어 라운지에서 열린 한류엑스포(KWAVE-EXPO 2017)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다. 이 자리에서 홍종현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종현은 “해외에서 팬미팅을 한 적은 있지만 활동을 한 적은 없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내가 출연했던 국내 드라마들이 수출되며 많이 알아봐주는 것 같다”며 감사함을 드러냈다.

또 홍종현은 “이것은 모두 선배들 덕분이다. 선배들이 길을 잘 닦아줬기에 나도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홍종현은 최근 국내 중소기업들의 한류마케팅 수출증진을 위해 제품 화보 촬영을 했다. 앞으로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류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무역협회, (주)코엑스와 (주)케이웨이브알파벳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초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소비재 융합 한류박람회다.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1홀에서 개최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